예수그리스도 주님 (Lordship)

사도행전2:36,

그런즉 이스라엘의 집이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박은 바로 이예수님을 하나님께서 {} 그리스도로 삼으셨느니라, 하니라.

예수를 주로 인정하는것은 기독교에서 매우 중요한 문제이며 하나님께 속한자와 속하지않은 자를 구분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세상에 오신것은 우리의 구주로 오신것과 중요하게 우리의 주로 오신 입니다. 예수님은 사람들의 주인이며 또한 그의 교회의 주인 입니다.

군중들은

성경에서는 예수님을 주님 이라고 선포 하였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모든 복음서의 작자들은 예수님을 주님이라고 선포하셨습니다.

많은 그리스챤들은 수많은 세기를 거쳐 그들의 목숨을 바쳐서 예수님이 우리의 주님 이심을 증명 하셨습니다.

역시도 예수님을 주님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주인의 신분은 위치와 순종을 의미 합니다.

하는것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약에서 주님 이라는 단어는 600 이상 나온 반면에 구세주 단어는 37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든 신약의 구절에서 주님 구세주 두단어가 같이 나올때에는 항상 주님 구세주 앞에 놓여집니다.

사도행전2:36 에서 하나님은 예수님을 주님과 그리스도로 명하셨습니다. 이는 베드로의 오순절 설교에서 나옵니다.

사도인 베드로는 유대인 에게 복음을 전할 예수님이 주님 이라고 선포 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의 후대들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박혀 죽였을 지라도 그들이 예수님을 그들의 주님과 구세주로 인정 한다면 그들도 역시 구원 받을수 있습니다.

사도행전 2:21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사도행전 2:26절에서 보면 예수그리스도는 자신이 주님 (하나님) 이라는 것을 죽음으로부터의 부활로 증명 하셨습니다.

로마서10:9,

그러므로 네가 만일 입으로 {} 예수님을 시임하고ㅣ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키신 것을 네마음 속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니.

예수님이 주님이심을 가장 강력하게 설명하는 구절은 로마서 10:9절에 있습니다.

예수님은 신앙과 고백의 대상이며 이것이 진실이 아니라면 로마서 10:13절은 의의가 없을 것입니다.

로마서 10:13,

이는 누구든지 {}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을 것임이라.

한사람이 그리스도를 그의 구세주로 영접한다는 것은 새로운 하나님과 주인을 가지는 것과 같습니다.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고백한다는 뜻은 성경에서 예수님에 대한 모든것들을 동의한다는 뜻입니다.

내가 그리스도를 하나님으로 인정하는 원인중의 하나는 예수님이 나를 구원한 유일한 이시기때문입니다.

사도행전20:28 에서 보시다싶이 우리는 예수님의 피를 대가로 구원 받았습니다. 그리고 고린도전서6:19-20 절에 보다싶이 우리는 대가를 지불하고 산것 이라고 썼습니다.

사도행전20:28,

그러므로 너희 자신과 모든 양떼에게 주의를 기울이라. 성령님께서 너희를 그들의 감독자로 삼으사 하나님께서 자신의 피로 사신 하나님의 교회를 먹이게 하셨나니.

고린도전서 6:19 도대체 무슨 말이냐? 너희몸이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안에 계신 성령님의 인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것이 아니니.

하나님의 신분이라는 것은 소유권을 뜻합니다. 예수님은 그에게 속한 사람들과 그를 따르는 사람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물건을 소유 한다는것은 당신이 물건에 대해

공제할수 있음을 가리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지옥의 불덩이로부터 벗어나게 하였을 뿐만 아니라 더욱이 우리의 존귀한 하나님과 구세주입니다.

구원은 사람에 대한 것이지 하나의 계획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그의 명령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실행합니다. 예를 들면 창조자, 심판자, 구세주, 우리에대한 지지자 신분 입니다.

이세상은 예수그리스도를 하나님이나 구세주로 인정 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믿지않는 사람들은 그의 하나님 신분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출애굽기 5:2

파라오가 이르되 [] 누구이기에 내가 그의 음성에 순조하여 이스라엘을 가게 하겠느냐? 나는 [] 알지못하며 이스라엘도 가게 하지 아니하리라, 하매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반대하는 중요한 이유는 예수님이 자신의 하나님 신분에 대해서 말씀했기 때문 입니다.

요한복음 19:15,

그들이 소리를 지르되, 없애버리소서, 없애버리소서, 십자가에 박으소서, 하니 빌라도가 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너희 왕을 십자가에 못박으랴? 하매 제사장 들이 대답하되, 카이사르 외에는 우리에게 왕이 없나이다, 하니

당신이 복음에 대하여 주의 깊게 관찰 한다면 서기관, 바리새인, 사두개인 , 정치인들, 통치자와 변호사들은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부를때 매우 힘들어 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신앙이 바뀌였을때 그들은 예수님을 그들의 하나님과 주인으로 인정하였습니다.

문둥병환자, 제자들과, 백부장, 소경, 목사, 심지어 베드로를 포함 합니다.

마태복음 16:22,

이에 베드로가 그분을 붙잡고 만류 하기 시작하여 이르되 {}, 그리하지 마옵소서. 이일이 결코 주께 임하지 아니하리이다, 하거늘

성경에 대한 새로운 번역 버전 에서는 예수그리스도에 관련된 내용에서 100 번이나 넘게 하나님 이라는 단어를 다른 단어로 바꾸거나 생략하였습니다.

이는 우리가 제임스 버전(1611 ) 성경을 간직해야 하는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로마서 14:8-9, 에서는 예수그리스도의 하나님 신분이 모든 믿는자들이 살거나 죽어도 매우 선명함을 나타냅니다.

로마서14:8 우리가 살아도 {} 위하여 살고 죽어도 {}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살든지 죽든지 우리가 {} 이로다.

로마서 14:9 이것을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으시고 일어나사 다시 살아나셨으니 이것은 그분께서 죽은자와 산자의 {} 되려 하심이라.

히브리서 12:5-14 말씀에서 우리는 그분의 공제와 소유권을 불순조하는 사람에 대한 처벌을 통하여서도 볼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신자가 후로부터 예수님을 하나님 으로 부릅니다.

그들의 신앙이 변하기전에는 그냥 예수라고 부릅니다.

고린도전서 15:57 그러나 우리{}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요한복음20:28 도마가 그분께 대답하여 이르되, 나의 {} 시며 나의 하나님 이시니이다. 하매

빌립보서2:11 모든혀로 하여금 예수그리스도는 {}시라 시인하여 하나님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고린도후서 4:5 우리는 우리 자신을 선포하지 아니하며 오직{}되신 그리스도 예수님과 예수님으로인하여 너희의 우리 자신을 선포 하노니.

골로새서 2:6 그러므로 너희가 {} 그리스도 예수님을 받아들였으니 그분 안에서 걷되

고린도후서 8:5 그들은 우리가 바라던대로 하였을뿐 아니라 먼저 자신을 {} 드리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우리에게 주었도다.

요한계시록 19:16 그분의 옷과 넓적다리에 이름이 기록되어 있으니 , [왕들의왕, 주들의주] , 하였더라.

이런 방법들은 대화중에 많은 오류들을 생성시키며 사람들이 잘못된 안정감과 희망을 줍니다.

때문에 오늘날에 많은 사람들이 믿는다고 하지만 여전히 구원 받지 못하는 입니다.

사도행전 16:31 그들이 이르되,{}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