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로서의       하나님 (Fatherhood of God)

마태복음  6:9,   그러므로   너희는   이런  식으로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특별한     관계 ]

하나님이   아버지로   불리우는  것은   성경에서    하나님에   대한   묘사중에서    가장   많이   씌여지는   것입니다.   특별히   신약

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아버지라는   단어는   삼위일체   중에서의   일인자를   가리키며   하나님   자연적인   속성을   나타냅니다.

성경 에서는   항상   하나님을   “우리  아버지”   라고   표현 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6:9,   골로새서1:12,  )

에배소서4:6,   하나님이  계시니     모든것의   아버지시라. /그분께서는모든것  위에   계시고   모든것                          속에계시고    너희  모두안에   계시느니라.

에배소서  5:20,  모든   일에   우리  {}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위의   말씀에서   하나님이   드러내고  있는    마음을   이해   하여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는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  중에서   하나님이   한가정  속에서   아들을   아끼는   아버지의   모습과   같음을  

보여   줍니다.

혈육(지상    아버지는   자신의    자식을   대하는    하나님을   대표하며    그의   자식이   혈육의    아버지로   부터   사랑을   느낀다면   그들은   하늘나라에서의     아버지의    사랑도   느낄수   있을것  입니다.

에배소서  3:14,   이런   까닭에   내가  우리 {예수그리스도의   아버지

오늘   우리는   하나님이   아버지로서의    세가지   속성을    집중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세가지속성은   관계, 훈육과   사랑 입니다.

“아버지” 라는   단어를  생각하면   기쁨따뜻함,   편안함, 안전과   보호  이런  느낌이  나옵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라고   생각할때    우리의    마음은   그분의   영원한    사랑 으로부터    위로를   받습니다.

                                                          [관계로   말하는   아버지의   신분 ]

아버지  라는   단어는    특별한    관계를    가리킵니다.

하나님은   모든   창조물의    아버지 입니다.   (시편  68:5,   사도행전 17:26, )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은   이스라엘   사람들의   아버지로  불리우며   이스라엘   나라가   계속  존재 하는   이유가 

바로   하나님이   아버지  처럼   특별하게   보살피기   때문  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은   “말씀이   육신”  으로  되여서   태여난   우리주  예수그리스도로   부터   아버지로    불리웁니다.

고린도  후서  1:3,   하나님을   찬송   하리로다.   그분은      우리{}    예수그리스도의   아버지  시요,    긍휼의  

   아버지시요,   모든  위로의     하나님이시며

요한복음 20:17,   이수예수님께서  그녀에게  이르시되,   내게   손을  대지말라이는   내가   아직   내아버지 께로   올라가지   못하였음이라.그러나   너는    내형제들에게    가서   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아버지       너희   아버지  하나님      너희  

하나님께로   올라  간다,하라, 하시니

마지막  으로   하나님은   구원에   의하여    신자가      모든   사람의    아버지   입니다.

우리   예수님은     십자가로   가기   전날밤에    겟세마네    정원에서   기도할때     아바   아버지  라고   부르셨습니다.

ABBA  (아바)   라는   단어는   따뜻한   감정과   온유함을    표현   합니다.

이는   아버지와   아들과의   아름다운   관계를   나타냅니다.

로마서  8:15,   에서   ABBA  (아바라는   단어는   신자와    관련  하여   사용   합니다.

로마서  8:15,   이는   너희가   다시   두려움에   이르는   속박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양자   삼으시는    영을   받았음이라./그러므로우리가   그분을   힘입어아바,   아버지, 부르짖느니라.  

이는   아들의   신분에   대하여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더이상   노예가   아니라는    입니다.

입양되였다고    라는것은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와의    관계가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였다는   것을   알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는   유대인이든   이방인이든   모두   믿음을   통하여   하나님의   아들로   불리웁니다.

우리는   지금  하나님   가족에   속하여   있으며   은혜와   축복으로   하나님의   아들과   딸의   신분으로   되여있습니다.

아버지라는    단어는   보호자,   공급자,   양육자와   지지자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버지  라는   단어는   조상창작자, 창건자    비슷한   의미를   가집니다.

예를들면     아브라함은   이스라엘   나라의   아버지로   불리우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아버지는      가족의   우두머리  입니다.

그는   그의   가족을   지배하고     그의  가족에  대해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족   중에서   아버지가   우리에게  주는   영향은   매우   중요  합니다.

우리는   하늘에   있는   아버지를   모방   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마음을    원한것  처럼    우리도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원해야   합니다.

                                      [아버지는    그의   아들과   심금을   같이   묶습니다.]

말라기  4:6,   그가   아버지들의    마음을    자녀들에게로    돌아오게   하며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버지들  에게로   돌아오게   하리라.   그리하지   아니하면    두렵건대   내가와서    저주로    그땅을   칠까   하노라.

이는   하나님   아버지가   그분과    그분의   자녀들   사이의    주체자이며    보호자라는   것을    가리킵니다.

육체 (지상   아버지도   마찬가지로   그들의   자녀들에게    똑같은    역할을   해야   합니다.

                                      “훈육”  으로   말하는    아버지   신분

히브리서   12:5,절부터   14   에서는   또한   자녀들에게    권하는    같이   너희에게   권하시는   권면의   말씀을   너희가   잊었도다,    내아들아,    너는{}    징계를   멸시하지말며    그분께책망   받을  때에   낙심   하지말라.

훈계(징계)   라는   단어는    가르침,   양육,   지시와   훈육  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훈계는   아버지와   자식들과의   관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3:19,   내가   사랑하는   자들을      책망   하고   징계하노니   그런즉    열심을    내여   회개하라.

우리는   훈육을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져서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우리의   생활속의   모든것들은    모두    하나님이      직접     가져 오셨거나    허락하신     입니다.

   작가가    진리에    대하여    매우      표현한   말이   있습니다.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황야에   옮기지   않았더라면    하나님은    우리   목소리를   절대로   들지   않았을   것입니다

부모로서   우리는   우리자식들  에게도   훈육을    해야   합니다.

에배소서   6:4,       너희  아버지들아,   자녀들을   노엽게   하지말고   오직 {   교육과   훈계로  양육 하라.

하늘에   있는  아버지가   그의   자녀들로  부터   순종을  바라는것과    마찬  가지로   지상의   아버지도   그들의   아이들과   똑같게

순종    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처음   자녀들인   아담과   이브를   매우   친절하게    훈육  하셨습니다.

그들이      후에   하나님은    사랑으로   그들에게   옷을   주셨으며   그들을   정원  밖에서   훈련  하도록   하셨습니다.

구약 성경에   등장하는    고대   이스라엘   나라는   하늘에   계시는   아버지가    그분에게    속한    사람들의   순종을    요구하기   위하여    사랑과   징계를  베푸신것을   썼습니다.

                                                                   “사랑”  으로   말하는    아버지의    신분

요한  일서  3 1절과   4  8  에서는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은    그의   자녀들에게   선물로   주었으며   하나님은  “사랑” 으로  불리우신다고   씌여집니다.

하나님의   본성이   사랑입니다.

기독교는   사랑의  종교이며   유일하게   우주의   신이   사랑이라고   주장하는   교회  입니다.

다른   종교들은   항상   그의   신을   화가  난것처럼    표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은   구약  성경에서   그분에게   속한   고대   사람과   이스라엘을   통하여    많이  보여집니다.   (예레미야서31: 1-3, 31)

신약  성경에서   아버지의   사랑은   누가복음   15장에서   나온 “탕자의  비유”에서   나타납니다.

하늘에계신   우리  아버지가    우리를    그의  자녀로   삶고   사랑   하신     처럼   우리도   그렇게   우리의   가족에게   대하여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헌신적으로   우리를   사랑  하십니다.

에배소서  5:2,   그리스도 께서   우리를   사랑  하신것같이   너희도   사랑안에서  걸으라.   그분께서는    우리를   위해   자신을   향기로운   헌물과   희생물로   하나님께  드렸느니라.

에배소서5:25  에서 남편은  그리스도가  교회를   사랑하신  것처럼  안해에게  헌신적인   사랑을   할것을   명령  받았습니다.

 에배소서5:25, 남편들아아내  사랑  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내주신것   같이  하라.

   “남녀  평등 주의”     하나님  아버지의   성경적인    모습을   밀어내고  가족에서    아버지의   역할을   고치려고  합니다.

이는  많은   여자들이   남편이  없고  보호가  없이   혼자만   살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교회  문화에서는   여성의   지위를  낮게   생각하지만   기독교는   여성의   지위를   인정하고   그들이   받아야    존중을   받게

합니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의   아버지  신분에   대해   이해  못하면   우리는   기독교   대하여   정확한   이해를   가질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십자가는   사랑의    가장   위대한    표현이라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매우  사랑  하시며   그의    독생자를   보내여   우리의   죄를   속죄하기    위하여   갈버리에서   죽게   하셨습니다